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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터Ⅱ의 안전성 향상과 인기

by 싱긋 2024. 4. 17.

 

공식 홈페이지

https://www.hyundai.com/kr/ko/e/vehicles/porter2-electric/intro

 

포터Ⅱ의 안전성 향상과 인기

뛰어난 주행 성능

포터Ⅱ는 최고출력 184마력(135kW)과 최대토크 40.3kg·m (395Nm)를 발휘하는 전기모터를 탑재하여, 2.5리터 디젤보다 우수한 출력을 제공합니다. 전기모터의 특성으로 인해 등판능력이 탁월하며, 정숙한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합리적인 가격

전기차 특성상 전기차 보조금이 지급되는데, 서울시 기준으로 국고보조금 1,600만 원, 지자체 보조금 800만 원이 지급됩니다. 이로 인해 포터Ⅱ는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충전 인프라 확대

최근 급속 충전 인프라가 꾸준히 확대되고 있어, 포터Ⅱ의 활동 범위도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도심 속 급속 충전 인프라와 고속도로 휴게소 내 급속충전 인프라가 개선되고 있습니다.

적재 중량에 따른 주행 가능 거리 안내 기술

포터Ⅱ는 적재물에 따라 차량 중량 변화 폭이 크기 때문에 주행 가능 거리에 많은 영향을 줍니다. 이 기술을 통해 주행 가능거리를 정밀하게 예측해 운전자가 충전 시기를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근거리 운송용으로 최적화된 주행거리

1회 충전 시 주행거리는 211km로 근거리 운송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택배, 마트, 가구 운송 등 근거리 운송 현장에서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포터Ⅱ의 디자인 변경

안전 규정 강화

기존 포터Ⅱ는 엔진을 운전석 아래에 두는 캡오버 스타일을 채택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제 엔진룸이 앞에 있는 보닛 방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이는 국토교통부의 중량 3.5톤 이하의 소형 화물차 안전 충돌시험 강화 발표를 반영한 것입니다. 

안전성

안전성 테스트

신규 모델은 개정된 충돌 안전성 테스트를 통과해야만 출시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이는 운전자의 안전을 더욱 강조하는 추세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기술적인 변화

새로운 포터Ⅱ의 디자인은 안전성을 더욱 강조하고 있습니다. 엔진룸의 위치 변경은 충돌 시 운전자와 승객의 안전을 더욱 향상하는데 기여하며, 이는 우리 운전자들이 안전한 차량을 운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이 필요함을 의미합니다. 새로운 포터Ⅱ와 함께 더욱 안전한 운전을 하시길 바랍니다.

트럭 포터 디자인 변경되는 이유

현대자동차의 1톤 트럭인 포터Ⅱ의 디자인이 획기적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 변화는 강화된 안전 규정에 따른 것입니다. 기존 포터Ⅱ는 엔진을 운전석 아래에 두는 캡오버 스타일을 채택하고 있었는데, 이제 엔진룸이 앞에 있는 보닛 방식으로 변경됩니다. 이러한 변화는 안전성을 강화하기 위한 조치로 이뤄졌습니다. 과거에는 소형 화물차의 안전 규정에서 면제되어 왔지만, 중량 3.5톤 이하의 소형 화물차 안전 충돌시험을 강화하겠다는 국토교통부의 발표를 통해 이러한 변화가 시작되었습니다. 이제 신규 모델은 개정된 충돌 안전성 테스트를 통과해야만 출시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국내 1톤 트럭 시장에서는 현대차와 기아에 이어 중국 BYD도 새로운 안전 규정에 맞는 신형 전기 트럭을 개발 중에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운전자의 안전을 더욱 강조하는 추세를 반영하고 있으며, 새로운 포터Ⅱ의 디자인은 이러한 안전성을 더욱 강조하고 있습니다. 물론 익숙한 디자인에서 새로운 디자인으로의 전환은 처음에는 낯설 수 있겠지만, 우리 운전자들이 안전한 차량을 운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이 필요합니다. 새로운 포터Ⅱ와 함께 더욱 안전한 운전을 하시길 바랍니다.